동영상문제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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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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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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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퍼링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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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1 : 네트워크 문제
(1)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영상 데이터를 다운받아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전송속도가 평균비트전송률 보다 꾸준히 높게 나와야만 버퍼링이 발생하지 않으며 평균 비트 전송률보다 떨어질 경우 해당 시간대에 버퍼링이 발생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인 2 :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거나 CPU사용율이 높을 경우
(1)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제어판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거나 C드라이브의 디스크 조각모음을 실행합니다.
(2) 윈도우 하단의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프로세스'탭의 CPU사용율을 확인하여 PCU나 메모리 점유율이 높은 프로세스를 우클릭하여 '작업중지' 합니다.
원인 3: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가 비정상적인 상태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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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tect 메세지(*캡처*, *capture*, 반디캠 등)와 함께 플레이어가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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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재생 시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Detect 메시지가 뜨는 경우 동영상 녹화나 캡처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2. 모니터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우클릭 후 작업관리자 클릭

3. 동영상 녹화 및 캡처 프로그램을 찾은 후 우클릭 하여 ‘작업 끝내기’

4.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하여 캡처툴 및 녹화프로그램 "사용안함"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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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이 계속 끊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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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속도·품질을 측정하거나 CPU이용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속도·품질을 측정했을 때 다운로드 속도는 3Mbps 이상, 손실률은 0.3% 이내가 되어야 안정적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공유기나 인터넷 회선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NIA 인터넷 품질측정: http://speed.nia.or.kr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2. CPU이용률이 지속적으로 100%인 경우 영상 끊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의 성능 탭에서 CPU, 메모리, 디스크 이용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시스템을 점검하거나 불필요하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종료 또는 제거하고 플레이어를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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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PC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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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PC에서는 강의를 시청할 수 없습니다.
보안 정책에 따라 패러럴즈, 버추얼박스, VM웨어 등의 가상 PC 환경에서는 플레이어 실행이 불가합니다.
맥에서 윈도우OS를 실행하는 경우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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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접속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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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아이디로 두 개의 플레이어를 동시에 실행할 수 없습니다.
간혹 두 개의 플레이어를 실행하지 않았음에도 동일한 메시지가 뜨는 경우
세션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상태가 아니므로 약 2분 후에 다시 강의를 시청하시기 바랍니다.